송정해수욕장 입구의 죽도에 울창한 자연림으로 조성된 공원이 있어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곳으로 프랑스 현지와 정식 계약한 어린왕자 테마파크와 자연을 그대로 살린 친자연 공간입니다. 프랑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어린왕자의 작가 생텍쥐페리 기념관과 150년 된 프랑스의 고택을 그대로 옮겨놓은 프랑스 전통 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시골 마을인 듯 착각할 수 있는 중앙광장 컬드색, 100년 이상 된 프랑스의 전통 오르골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오르골하우스, 프랑스 음식문화를 배울 수 있는 비스트로, 유럽의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와 프랑스 전통 인형극을 감상할 수 있는 인형극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V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이제는 일본,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유럽에까지도 잘 알려진 관광지로 그유명세를 더하고 있는 남이섬은 둘레가 약4km 정도 되며,약13만평의 넓이의 초생달모양의 섬으로 섬 가장자리로 강변 산책길(자전거도로), 수십년 이상된 나무숲길이 다수 있으며 푸른 잔디와 축구장, 미니동물원, 남이장군묘터, 겨울연가 촬영지, 수상레저 등 다수의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수도권 근교에서 가까우면서도 교통이 편리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남이섬을 다시찾게 만드는 것은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것이 꽤나 낭만적이며 푸픗한 첫사랑의 아련함을 다시 떠 올리수 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강촌스키장은 10면의 슬로프로 이루어져 있고, 고정식 2기와 자동식 4기 등 6기의 스키리프트를 갖추었다. 슬로프는 길이가 모두 1,000m가 넘고, 초급자·중급자·상급자 별로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스키장 부대시설로는 스키·스노보드 렌털하우스, 스키학교, 스키수리소, 의무실, 스포츠숍, 레포츠숍, 카페테리아, 정상휴게소 등이 있다. 보통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개장하며, 야간에도 운영합니다. 여름엔 수영장을 운영합니다.
수림이 울창하고 수도권에서 가깝기때문에 당일 산행지로 알맞은 명지산은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18km 떨어져 있는, 높이 1,267m의 산으로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이처럼 명지산은 주변 산군 중에서 해발이 매우 높기에 정상에서 계곡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하기도 하고 마치 열기구라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이다. 조망이 좋아 정상에서는 국망봉, 광덕산, 화악산, 칼봉산 등 높은 봉우리들이 시야에 들어온다.